> 이용약관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신한장학재단(이하 "장학재단"이라고 함)이 제공하는 각종 정보서비스(이하"서비스"라고 함)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정의)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서는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기로 합니다.

제 3조(정의)

본 약관은 본 장학재단의 회원에 대하여서 적용됩니다.

제 4조(정의)

본 약관에 동의하고 장학재단의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으로 등록된 자에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제 5조(정의)

회원은 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다른 컨텐츠 사이트에 대해서도 정하는 바에 따른 회원 권한을 가집니다.

제 6조(서비스 제공 개시일)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회원등록을 한 이후부터 본 장학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본 장학재단은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홈페이지를 통하여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7조(서비스 이용 방법)

장학재단의 장학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할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한다.

제 8조(회원의 품위 유지의무)

회원은 본 장학재단의 품위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9조(장학번호)

장학번호의 관리 및 이용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의 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장학번호를 알려주어 타인이 대신 서비스를 제공 받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장학번호를 3자가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본 장학재단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조(장학재단의 서비스 제공의무)

  • ① 장학재단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② 장학재단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1조(제공된 정보의 이용정지)

회원은 검색한 자료를 복사, 복제, 개조 또는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타인의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은 본 장학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 ① 서비스나 제공 자료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 자료 게재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②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 하거나, 지적 재산권자가 지적재산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는 경우
  • ③ 회원은 본 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정보 검색 및 열람 기능 외의 행위로 장학재단의 정보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 제공 자료를 훼손하는 경우

제 12조(배상)

회원의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로 인하여 장학재단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은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3조(면책)

장학재단은 서비스하는 정보의 내용에 관하여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부칙>
본 약관의 시행은 2014년 월 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