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단소식 > 설립취지

미래 인재발굴.교육환경 개선.학술 연구 활동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동참 사회전체의 균형적 발전에 이바지

세상을 바꿀만한 인재가 주위 환경과 사회적 관심 부족으로 제대로 꿈을 펼쳐나가지 못하게 되는 것은 알 껍질을 깨어 나오지 못한 새가 알 속에서 꿈과 함께 잠들게 되는 것 만큼이나 안타까운 일입니다.

어려운 환경에 처한 미래 인재를 관심과 애정으로 지원함으로써 큰 재목으로 성장시키는 일은 단순히 한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일일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균형적 발전과 더불어 사는 복지사회의 실현이라는 측면에서 볼 때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사회 참여의 길에는 개인과 기업, 국가의 구분이 없을 것이며, 특히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가야만 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더욱 가치가 큰 일이라 하겠습니다.

이에, 국가 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저희 신한금융그룹이 World Class Financial Group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 고객과 주주 그리고 임직원의 뜻을 받들어, 지속적인 사회공헌과 사회참여를 실천하기 위해 본 장학재단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World Class Financial Group

신한금융그룹은 지속적인 장학사업을 통해 생활의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에 열중하지 못하고 있는 인재를 발굴하여 이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교육 학술 분야의 연구활동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 비젼을 구체화하는데 일조해 나갈것이며, 교육 환경 개선과 시설 지원을 통해 선진 교육 인프라 구축에 지속적으로 힘써 나갈 것입니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장학재단의 설립을 바탕으로 미래 인재 발굴과 교육환경 개선 및 학술 연구활동 지원을 위해 정성을 다해나갈 것이며,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다하는데 작으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